주요뉴스
천태초·도암중 전교생 '찾아가는 다문화 예술 공연' 관람
상태바
천태초·도암중 전교생 '찾아가는 다문화 예술 공연' 관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0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태초등학교(교장 이도명)는 11월 7일 교내에서 천태초와 도암중 전교생 및 학부모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음악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음악회는 화순교육지원청의 찾아가는 다문화 예술 공연으로 채동선 실내악단의 연주와 성악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슈베르트, 베토벤, 모차르트 등이 작곡한 작품 연주와 간단한 설명,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클래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2부에서는 학생들에게 익숙한 동요, 에니메이션 주제곡, 가요 등을 연주하고 함께 노래를 부르며 마무리했다. 

음악회에 참여한 비바체 예술동아리 회장(6학년)은 “방과후학교와 토요프로그램으로 바이올린을 배우는데 음악회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모습을 보니 소리가 너무 부드럽고 좋았다. 11월 22일 도곡 그레이어 카페에서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하는 버스킹에서 멋진 연주를 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다”고 말했다. 

이도명 교장은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기회를 통해 표현 능력, 통합적 사고력, 소통 능력 등을 기를 수 있고 내면의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공감하는 문화시민으로 자랄 수 있다”며 “자신의 삶 속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