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진로 고민 끝'
상태바
신안교육청,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진로 고민 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0.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 공동교육과정의 날'과 연계해 16개 진로 체험 및 상담 부스' 예정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이 지난 10월 28일(토), 관내 중·고등 학생 및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2023.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은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으로 미래를 위한 진로 설계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상담프로그램은 △중학교 학생·학부모 대상 ‘SMART 진로학습 종합검사’를 토대로 한 자녀교육 관련 부모의 양육 태도 및 자녀의 진로-학습-진학 관련한 종합 컨설팅 △고등학교 학생·학부모 대상 개인별 맞춤형 진로 설계 및 대학 진학 상담으로 3시간에 걸쳐 이뤄졌다.

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진로 검사 결과를 통해 나 자신의 진로를 좀 더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상담 선생님의 자세한 상담으로 답답했던 진로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된 느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함께 자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상담을 통해 부모로서 나의 양육유형과 자녀의 성격에 맞는 양육법을 알게 됐다. 전문 상담 선생님과의 상담이 자녀의 진로·진학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민방기 교육장은 “이번 상담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가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생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31일 '신안 공동교육과정의 날'과 연계해 16개의 진로 체험 및 상담 부스, 6개의 고교 입학 설명회 부스를 운영해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체험 및 고교 입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