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북초, 자전거 ‘타Go’ 온실가스 ‘내리Go’
상태바
광양북초, 자전거 ‘타Go’ 온실가스 ‘내리Go’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0.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라이딩 체험학습으로 온실가스 저감 운동 펼쳐

광양북초등학교(교장 임선희)가 지난 10월 21일(토)과 10월 29일(일)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라이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광양북초에서 실시 중인 자전거 라이딩 체험학습은 자전거로 인근 고장을 이동하며 다양한 체험과 온실가스 저감을 몸소 실천해 보는 교육 활동이다. 특히, 올해에는 학생들이 다수 의견을 반영하여 ‘영상 문화 체험’과 ‘스포츠 문화 체험’ 코스로 나눠서 진행했다.

온실가스 저감 운동 차원으로 자가용이나 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학교에서 영화관과 빙상장까지 도심지역 이동 수단으로 자전거를 이용했다.

5학년 김지호 학생은 “매년 자전거로 타고 체험학습을 가는 날이 기다려진다. 감동적인 영화도 보며, 친구들과 너무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자동차를 이용하기 보다는 다른 지역 새로운 체험 장소로 자전거를 타고 달리고 싶다. 광양읍과 동광양을 잇는 안전한 자전거 길도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양북초 임선희 교장은 “본교에서는 인근 체험학습 장소로 이동할 때 버스보다는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다. 온실가스 저감을 학생들이 몸소 실천하게 하는 효과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가을바람 맞으며 자전거와 함께했던 추억이 우리 아이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았으면 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하는 체험 중심 교육으로 온실가스 저감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