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암초, 주암호 지키는 영산강 프로젝트 도전활동 성료
상태바
주암초, 주암호 지키는 영산강 프로젝트 도전활동 성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0.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군별 주암호 주변 생태체험 및 도전활동주간 운영
성강변의 환경 탐사 위해 걷기, 인라인, 자전거 이용

주암초등학교(교장 강승현)가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주암호와 연결된 보성강변의 환경 탐사를 위해 걷기, 인라인, 자전거를 이용한 도전활동을 실시했다. 

학교에서는 이번 도전활동을 위해 학년별로 우리 고장 살피기 및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했고, 아이들의 체력 향상을 위해 아침, 중간놀이 시간 등을 활용해 운동장 걷기, 인라인 타기, 자전거 타기를 꾸준히 실시했다.

당일 학생들은 학년별로 목표 거리를 정해서 걷기, 인라인, 자전거를 이용하여 보성강 상류로 거슬러 올라가면서 강변의 생태와 환경을 살펴볼 수 있었고, 도전활동 준비를 통해 기른 체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

자전거를 이용해 도전했던 5학년 최고은 학생은 “이렇게 먼 거리까지 자전거 타기 도전을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학교 중간놀이 시간에 꾸준히 연습했기 때문인 것 같다”면서 “하지만 자전거로 이동하면서 봤던 보성강변을 좀 더 깨끗하게 해야 할 필요성도 더욱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강승현 교장은 “아이들이 어렵게만 생각했던 도전 목표를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 모두 안전하게 도달해 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이런 경험이 아이들의 성취감과 도전정신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