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왕지초, 구희승 변호사 법률 자문위원으로 위촉
상태바
순천왕지초, 구희승 변호사 법률 자문위원으로 위촉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0.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2026년 8월까지 교육활동 보호 및 교권과 관련한 법률 자문

순천왕지초등학교(교장 전희)가 지난 9월 26일, 구희승(법무법인 맥) 변호사를 순천왕지초등학교 법률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구희승(법무법인 맥) 변호사는 9월부터 2026년 8월까지 순천왕지초등학교의 교육활동 보호 및 교권과 관련한 법률 자문을 맡기로 했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구희승 변호사는 순천왕지초등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학생 생활지도 및 교육활동 중에 발생하는 사안'과 관련한 강의와 함께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구 변호사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관련 법률에 대해 분석하고, 아동복지법에서 ‘정서적 아동학대’의 기준이 불명확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교직원들이 염려하고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다양한 판례를 들어가며 쉽게 안내했다.

강의에 참여한 장태양 교사는 “최근 교권 추락 관련 뉴스로 인해 마음이 불편했는데, 변호사님의 강의를 듣고 많은 힘을 얻었고,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을 통해 교권 보호 강화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게 된 것 같다”면서 “구희승 변호사님을 직접 초청해서 이렇게 좋은 강의를 듣게 해 준 학교 측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 함께 한 신민호 순천왕지초 운영위원장은 “교직원들이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들과 학부모들이 늘 함께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