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제성 교육장, 취임 첫 행보 ‘폭력예방’ 캠페인 참여
상태바
신제성 교육장, 취임 첫 행보 ‘폭력예방’ 캠페인 참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9.0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 구례군청, 구례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센터 동참
창의, 변혁, 공생 교육 3대 핵심가치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9월 1일 구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등굣길 아침맞이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구례교육지원청, 유관기관(구례군청, 구례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센터 등),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면서 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를 전파했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구례북초 6학년 학생은 “학교폭력 No를 외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 학교폭력이 없는 좋은 학교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취임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한 신제성 신임 구례교육장은 “웃음 가득한 얼굴로 등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매우 좋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한 캠페인 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구례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 소통, 존중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신제성 신임 구레교육장

여수출신인 신임 신 교육장은 돌산초와 여수부영초 교감, 경호초와 여수신기초 교장 등 주로 여수지역에서 근무해 왔으며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2년간 지내며 구례와 인연을 맺었다.

신 교육장은 "창의, 변혁, 공생 교육의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학생들이 ‘미래를 가꾸며 자기주도적인 삶을 설계하는 포용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지속가능한 구례교육 생태계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