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감사관 임용 감사원 감사결과' 이정선 교육감 입장문
상태바
'감사관 임용 감사원 감사결과' 이정선 교육감 입장문
  • 호남교육신문
  • 승인 2023.08.2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우리 교육가족 여러분! 우리 교육청 감사관 임용과 관련해 지난해 9월부터 실시했던 감사원 감사 결과가 최근 발표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광주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저의 입장을 밝히려고 합니다.

먼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감사원 감사 결과 광주시교육청 감사관 채용 과정에서 불거진 일들에 대해 광주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교육감으로서 저는 이번 감사원 감사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광주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안타까운 유감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원의 감사 결과에 따라 인사담당자에 대해서는 징계에 앞서 선제적으로 ‘직무배제’를 했으며, 징계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징계위원회 인력풀’에서 활동하는 변호사와 교수 등 외부 인원으로 징계위원을 구성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징계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사원 징계와 별개로 해당 인사담당자를 경찰에 고발한 것에 대해서는 현재 경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에 적극 협조하여 약간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감사원 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채용 및 선발 등 인사 시스템을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보완하고 점검하겠습니다.

‘지방공무원 인사 평정지침’을 포함한 인사 규정에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모두가 인정할 수 있는 공정한 인사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우리 교육가족 여러분!

지난해 7월 광주시교육감에 취임한 뒤 지난 1년 동안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일념으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현장을 찾아 학생과 학부모, 현장 교사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이제 며칠 뒤면 광주지역 고3 수험생들은 2024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을 앞두고 있습니다.

12년 동안 쌓아온 학생들의 피땀 어린 노력과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교육감인 저 자신부터 한 학교도 빠지지 않고 매일 고3 수험생들의 교실을 찾아 아이들의 지친 어깨를 다독여주며 조금만 힘을 더 내자며 응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련의 일들로 광주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광주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책임자로서 다시 한번 안타까운 유감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 21.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정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