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공고 김상우 한전KPS 합격 '2년연속 공채 합격'
상태바
나주공고 김상우 한전KPS 합격 '2년연속 공채 합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7.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 직렬 전국 10명 중 한 명 합격자로 당당히 이름 올려
NCS특강, 자소서 특강, 면접특강에 참여 전문적인 조언 필요
김상우 학생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향운, 이하 나주공고) 전기과 김상우 학생이 한전KPS 합격하며 공채 합격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나주공고는 작년 한국동서발전, 삼성전자, 한국철도공사(KORAIL),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온새미컨덕코리아(주) 등 많은 공채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특히 김 군은 한전KPS 2년 연속 공채 합격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전국 기계 직렬 합격자 열 명 가운데 한 명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한전KPS’는 한국전력공사 산하 공기업으로 전력의 안정적인 공급과 국가 기간산업의 핵심인 전력 설비의 유지·관리를 위해 본사 및 전국 수화력·원자력·송변전·특수 사업소에서 국내 발전설비 및 산업 설비에 대한 고품질 책임 정비를 수행하는 기업으로 매년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공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상우 학생은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1학년 때부터 학교 교육과정을 따라 여러 기능사를 딸 수 있었고, 내신과 자격증에 신경 쓰며 ‘역량강화반’에서 매일 저녁 늦게까지 전공수업 및 NCS공부를 했다. 특히 NCS수업의 경우 공기업, 대기업 취업 지원시 반드시 해야 할 공부였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김 군은 "결국 3학년까지 매일 ‘역량강화반’에서 힘들게 공부했던 나날들이 취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이었다고 생각한다. 저녁 늦게까지 힘들어하는 저를 격려해주시고 이끌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상우 학생은 후배들에게 “선생님 말씀 잘 듣고 따라오면 누구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성장을 위한 노력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특히 요즘 면접의 중요성이 높아져 학교에서 진행하는 NCS특강, 자소서 특강, 면접특강에 꼭 참여해 전문적인 조언을 얻기 바란다”고 귀뜸했다.

나주공고 김향운 교장은 “누구보다 열심히 준비한 학생과 그 곁을 지켜준 선생님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한전KPS를 시작으로 많은 합격자 소식이 이어질 것을 믿고 있다. 나주공고는 올해도 학생들의 취업과 연계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노력의 여부에 따라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