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진행
상태바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6.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교육청, 지9하는 무안교육지원청 1집중 실천행동 다짐
올바른 분리배출 4가지 방법 ①비운다 ②헹군다 ③분리하다 ④섞지 않는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1일~ 6월 16일까지 2주간, 올바른 분리배출 1인 1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지9하는 학교(기관)’ 운영의 일환으로 지구를 구하는 생활 속 작은 실천행동으로 생태계를 회복하고 기후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운영된다.

‘지9하는 학교(기관)’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구를 구하는 9가지 실천행동을 하는 학교(기관)을 말한다. 9가지 실천행동은 △빈 교실 불끄고 적정온도 유지하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올바른 분리배출하기 △ 1인 1반려식물 키우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이다.

무안교육지원청 교직원은 투표를 통해 지구를 구하는 9가지 실천행동 중 ‘ 올바른 분리배출 하기’를 1기관 1집중 실천행동으로 선정했으며 잘못된 분리배출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며 분리배출 제대로 알고 실천하기에 동참하고 있다.

무안교육지원청 한 교직원은 “이번 캠패인을 통해 ‘①비운다 ②헹군다 ③분리하다 ④섞지 않는다’라는 올바른 분리배출 4가지 방법을 확실히 알게 됐다”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지구를 지키는 일은 거창한 일이 아니다. 각자 작은 실천으로부터 기후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것이 큰 변화다. 지구를 구하는 실천행동을 가정·학교· 지역사회 등 무안교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