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학생맞춤형통합지원 행복멘토링 운영
상태바
목포교육청, 학생맞춤형통합지원 행복멘토링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5.2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과 나란히 함께 걷는 좋은 어른 되어주기”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이 지난 4월부터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한 좋은 어른이 함께하는 행복멘토링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멘토링은 학교부적응, 가족결손으로 인한 양육적 돌봄과 관리가 필요한 위기학생에 대한 정서적지지 및 긍정적 롤모델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적응력을 향상시켜 자립역량 강화를 목표로 학생맞춤통합지원팀(교육복지&Wee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멘토로는 ▲긍정적 부모 역할 모델링을 보여줄 학부모자원봉사자 ▲학교적응을 위한 정서지지, 또래관계활동, 기초학습지도, 진로․진학 상담과 정보제공을 위해 학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및 교육청 장학사들이 함께 하고 있다.

멘토링은 매주 1회이상 교내 상담, 온라인(전화, 메시지, SNS 등)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정서힐링 및 에너지 발산을 위한 1일 체험프로그램(원예, 공예, 베이킹, 스포츠, 영화․뮤지컬 관람)을 계획 운영중에 있다. 또한 오는 여름방학에는 문화 경험의 확장과 꿈 키움을 위해, 1박 2일 서울 힐링캠프가 예정돼 있다

한편 멘토링 활동 지원을 위해 ▲교육․학습 ▲체험(원데이클래스) ▲카페/제과 ▲의류․생활 ▲음식점 ▲문화․레저 시설 등 50여 곳의 후원기관 발굴로 지역사회 교육복지 인프라 및 교육기부 체제를 구축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방황과 고민, 갈등이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설계하고 성장해 가는데 멘토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무조건 이끌어주는 것 보다 나란히 걸으며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지원해주는 좋은 어른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