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3학년도 1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상태바
‘2023학년도 1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2023학년도 1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및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19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선거 결과 의장으로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김지민 학생, 부의장으로 문정초 6학년 고승우 학생과 한울초 6학년 김새론 학생이 선출됐다.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는 지난 3월 당연직 의원 58명과 개방형 의원 10명, 총 68명으로 구성돼 이번에 의장단을 선출했다.

의장단 선거는 비대면과 대면 방식을 모두 활용했다. 특히 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누리집 학생의회마당을 활용해 비대 온라인 선거 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18일 후보자들은 직접 소견을 발표했고 이어 의원들이 선거를 통해 의장단을 선출했다. 

의장으로 선출된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김지민 학생은 당선 소감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학교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며 “앞으로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를 활발한 소통 창구로 삼아 학생들의 의견을 고루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장단 선거가 끝난 후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팀(리더)과 팀워크(리더십) 의미 알고 자아성찰하기’를 주제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자치 개념의 이해 ▲회의 방법 익히기 ▲공약의 의미 알고 좋은 공약의 조건 찾기 등 서로 소통하며 자치 역량도 함께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간 소통의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 또 협력하며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 역시 경험하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한 실력으로 모두의 꿈을 키우는 동부교육’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