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보초 "지역과의 연대, 소규모학교 경쟁력의 열쇠"
상태바
해보초 "지역과의 연대, 소규모학교 경쟁력의 열쇠"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1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미경 함평교육장, 해보초 방문 공감 소통 릴레이 이어가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이 지난 17일(월) 해보초등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공감 소통 릴레이를 이어갔다.

찾아가는 함평교육 공감 소통을 바탕으로 초·중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교육 정책 및 방향에 담아 현장의 목소리가 교육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지원 방안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색하고 있다.

이날 해보초등학교에서는 소규모 학교 활성화 및 농산어촌 학교 운영 내실화, 지역사회 연계 교육활동 방안 등을 고민하며 교육 주체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장이 마련됐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학생들의 환경 댄스 챌린지, 지역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 연계 환경 프로젝트, 마을 속 글쓰기 프로젝트 실천 등 학교를 둘러싼 지역과 학교가 연결돼 이뤄지는 교육과정을 소개하며 지역과 학교가 함께할 때 소규모학교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음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범미경 교육장은 “해보초등학교 교육공동체의 교육과정과 학교 이야기를 서로 나누며 성장하고 싶고 더 잘해보고 싶은 해보초 구성원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어 뜻깊었다. 학교의 문을 두드려 소통하고 함께 공감하며 나온 의견들이 공허한 구호에 그치지 않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역과 연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