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공생의 물길, 영산강을 걷다' 연대 협력
상태바
함평교육청 '공생의 물길, 영산강을 걷다' 연대 협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3.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죽산보에서 동강교를지나 느러지전망대까지 걷기 참여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이 지난 11일,  환경교육의 일환인‘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사전 탐사 활동으로 함평 주변 영산강 도보 탐사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 ‘공생의 물길 영·산·강’릴레이 사업과 연계하여 내 고장 영산강 생태와 공생하는 노력을 하고 영산강 수질 개선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 죽산보에서 동강교를 지나 느러지전망대까지 걷는 이날 행사에 모정환 전남도의원, 함평군청 환경관리과 팀장 및 관계자, 함평군 환경보존연합회 회장 및 관계자, 관내 초중 교감 및 교장, 교육청 직원 및 가족 등 교육공동체들이 참여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실천 중심의 새로운 환경교육으로 내 고장과 연결된 산, 강, 들, 갯벌 등을 탐색하고, 학생 스스로 주도하는 환경 실천 활동이 필요하다. 그러기에 오늘 행사가 우리 아이들을 지구 생태시민으로 길러내기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함평교육의 역점과제인 함그래(함평 Green 미래) 기후변화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생태 감수성 함양과 생태계 보전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마을학교, 지역 환경관련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공동실천 선언식과 MOU체결, 영산강 주변 도보 탐사, 환경 관련 학생 프로젝트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