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병삼 교육장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
상태바
이병삼 교육장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3.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임 첫날 2일 관내 작은 학교 도암초 방문 재학생 등교 맞이, 신입생 입학 축하
학교-지자체-지역이 끊임없이 토론하고 협력해 지속가능한 강진교육생태계 구축

이병삼 제39대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이 3․1운동 제104주년 기념 '3․1운동 기념비 참배' 행사에 참석해 선열들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등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이병삼 신임 강진교육장

강진군 성전면 출신인 이 교육장은 전남대 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전남생명과학고 교감, 전남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부장, 전남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 과장, 삼호고 교장을 역임했다.

이 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과 삶 중심의 교육을 실천한다는 신념으로 부임 첫날인 2일 관내 작은 학교인 도암초를 방문해 재학생 등교 맞이와 함께 신입생 입학을 축하하고 학교시설을 점검하는 등 활기찬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후,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진행된 부임식에서는 신규 임용 공무원 임용장 수여과 함께 반부패 청렴 서약을 통해 정의로운 공직사회를 만들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 교육장은 부임사를 통해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는 강진교육이란 비전을 세우고, 따뜻한 마음으로 모두가 잘 사는 강진 미래교육을 구현하도록 지원하겠다"면서 "학교-지자체-지역이 끊임없이 토론하고 협력해 지속가능한 강진교육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강진교육가족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