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청, 방과후학교 관계자 소통과 공감 시간 가져
상태바
장성교육청, 방과후학교 관계자 소통과 공감 시간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2.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이 2월 27일(월)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관내 방과후학교 담당자 및 외부강사 110명을 대상으로 질 높은 방과후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학생중심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학생 안전교육 및 수요자 만족을 위한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 담당자와 외부강사의 소통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특별강사로 초빙된 사람숲 컨설팅 대표 양지현 강사가 '학생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방법'이란 주제로 효과적인 지도 방법 및 방과후 강사가 알아야 할 사례 중심의 강의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찬회에 참석한 강사들은 "방과후학교 강사로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며, "학교 담당자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교문화 이해와 방과후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 증진으로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보다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양 교육장은 "학교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교육자의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전문성 신장을 위한 노력과 학생의 성장을 돕는 조력자의 마음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연찬회를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