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3월 1일자 신규교사 38명 임명장 수여
상태바
신안교육청, 3월 1일자 신규교사 38명 임명장 수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2.2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서문낭독, 신안교육 소개, 공직자로의 자세와 교직의 첫걸음 안내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이 2월 24일(금) 신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3월 1일자 유·초·중 신규교사 대상으로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신규교사 38명의 임명장을 수여를 시작으로 선서문낭독, 신안교육 소개, 공직자로의 자세와 교직의 첫걸음을 안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안에서 교직을 처음 시작하는 교사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신안교육계획을 공유하며 학교에서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신안교육지원청에서는 신안의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개인컵을 직접 제작해 신규교사들에게 전달했다.  

흑산초등학교로 첫 발령을 받은 한 교사는 “평소 작은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하기를 꿈꾸어 왔는데 신안 천사섬의 선생님이 돼 기쁘다. 단 한명의 학생이라도 최선을 다해 가르치고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교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방기 교육장은 “신안에서 시작하는 신규교사는 모든 것이 낯설고 힘들겠지만  섬 아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 특히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아이들의 무한한 성장을 위해 이끌어주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기를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 맞춤형 연수 및 멘토링 프로그램, 학교내외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축으로 신규 교사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