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장애인식개선 특별 영화 ‘니 얼굴’ 상영회
상태바
여수교육청, 장애인식개선 특별 영화 ‘니 얼굴’ 상영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11.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이 11월 8일 관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및 일반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여수웅천CGV 영화관에서 여수시민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특별영화 ‘니 얼굴’ 상영회를 가졌다.

영화 ‘니 얼굴’은 발달장애인 은혜가 문호리 리버마켓에서 인기 셀러로 거듭나며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다.

‘니 얼굴’ 정은혜 작가는 최근 인기를 끌었던 tvN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영옥(한지민)’의 쌍둥이 언니로 출연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2021년 제 8회 서울환경영화제에서 한국환경영화상-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발달장애인에 대한 세간의 고정관념을 무너뜨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수교육지원청과 여수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교육현장에서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 해소,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 및 서로의 다양성과 차이를 인정하는 장애공감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상영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제거로 장애인의 사회참여 및 권리 보장의 기회 확산과 장애인식개선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 조성 및 인권친화적인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시민들과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너무 기쁘다. 이번 자리를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 및 장애 공감 문화를 조성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