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서부교육청, 2022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 1기 개강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청, 2022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 1기 개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4.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6일 강사(명인ㆍ명장)의 작업공간인 진로 체험터에서 2022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 1기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18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2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 관련 체험을 하고 명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 1기는 ▲펫코노미 ▲미디어아트 ▲AI코딩 ▲바이오 ▲패션디자인 ▲식문화 6개 분야로 4월16일~6월11일 매주 토요일에 총 20차시 운영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개강식에 앞서 지난 11~15일 진로 체험터에 방역·안전 담당관들을 파견해 방역물품을 전달하고 방역ㆍ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강사(명인·명장),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 학부모, 진로 캠프 지원단, 방역·안전 담당관들이 함께했다. 학생들은 강사들과 첫 만남을 갖고 20차시 프로그램 운영 계획 및 체험터 이용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받은 후 진로체험 실습에 임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가 평소 관심있었던 분야를 명장의 작업공간에서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참여자들의 활발한 소통과 공감을 위해 SNS를 개설했다.

학생들은 “펫코노미 프로그램이 너무 흥미로워 시간이 빨리 지나갔다”, “벌써부터 다음 주가 기대된다”, “평소 굉장히 관심이 많던 코딩을 이렇게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생겨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다” “3시간이 훌쩍 빠르게 지나가 버렸다” 등의 개강 첫날 활동 소감을 남겨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게 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1기 신청과 개강에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여름방학 기간에 운영되는 2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 2기’는 오는 여름방학인 8월3일~12일 운영되며 ▲웹툰·애니메이션 ▲K-POP ▲스마트드론 ▲미래자동차 ▲유튜브 ▲칼림바 총 6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