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동환 예비후보 '창의적 전남 인재 양성 정책 발표'
상태바
김동환 예비후보 '창의적 전남 인재 양성 정책 발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4.1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과 인성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
학교 과학실 로보틱스, 3D프린팅, 드론을 갖춘 창의학습공간으로 조성
특성화고 미래산업, 지역산업 관련 학과 신설 및 취업·창업 지원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18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모든 학교 과학실을 메이커 교육이 가능한 창의학습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과학실에 로보틱스, 3D프린팅, 드론을 갖춰 우리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창의학습공간으로 바꾸겠다는 것이다. 또한, 특성화고등학교에 미래산업 및 지역산업 관련 학과를 신설 또는 개편을 공약했다. 

구체적으로 미래산업은 인공지능, 데이터 분야 등을 지역산업은 스마트 농업, 바이오산업 등 관련 학과를 신설 또는 개편해 학생들이 특성화고등학교에서 4차 산업 시대를 준비하는 기초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아울러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취업・창업 지원을 확대하고, 현재의 현장 실습제도를 전면적으로 개선해 만족도와 실효성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한 개선 방안으로는 기업에 대한 관리 감독 인원 확충 및 실습학생 동행제 등 운영 방식의 대대적인 수정을 예고했다.

김동환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과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교육의 시대적 과제다”며, “전남교육 모든 학교 현장에서 4차 산업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통해 실효성 높은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