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진행
상태바
순천교육청,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4.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47명, 중학교 19명 총66명 선발
11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운영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4월 15일, 국립순천대학교 인문예술대학 합동강의실에서 초·중학생, 학부모, 교사, 대학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장 추천을 통한 순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심사를 거쳐 초등학생 47명, 중학교 19명 총66명을 선발했으며,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알맞은 의사소통 중심의 중국어교육을 4월 16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미래 사회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갖춰야 할 핵심역량 중의 하나는 중국어를 구사하는 능력"이라며, "이번 통통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세계적인 순천의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대학교 정동보 교수(중어중문학과)는 “통통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중국어 에 대한 지역사회의 저변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기대한다"면서," 학생 개개인에게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신장의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중국어교육 선도청으로 대학, 지자체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초․중학생의 중국어 실력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추었던 여름방학 중 중국문화 체험 캠프도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