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 자체평가위원회 '외부위원 40%로 확대'
상태바
신안교육 자체평가위원회 '외부위원 40%로 확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4.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이 지난 4월 15일 소회의실에서 ‘즐거운 배움 행복한 성장 희망찬 신안교육’ 실현을 위한 2022 교육지원청 자체평가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협의회는 2022. 교육지원청 자체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신안교육지원 자체평가계획(안)을 바탕으로 자체평가계획을 수정, 추가해 자체평가계획을 심의하는 자리다. 첫 시작이니만큼 전 위원이 참석해 자체평가계획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작년과 달리 평가지표는 5개로 줄어든 대신 교육지원청 핵심사업 5가지와 연계해 자체평가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외부위원이 30%에서 40%로 확대됐으며 전문가를 위촉한 맞춤형 현장 지원‧평가지표 공유의 날‧중간성과 나눔의 날‧자체평가 공유의 날 등 과정중심 자체평가 3단계를 통해 내실화를 기하는 등 교육지원청 자체평가의 실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한관 교육장은 "교육지원청 자체평가는 교육지원청의 존재 이유와 역할에 대한 자기 성찰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평가지표는 교육지원청의 지향점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적극 행정을 위한 기준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