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황현택 의원 '학교복합시설 설치·운영 조례안 발의'
상태바
황현택 의원 '학교복합시설 설치·운영 조례안 발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2.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안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지역주민 이용 활성화
학교복합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위한 위탁 운영방안 마련
황현택

황현택 의원(더불어 민주당 서구 4)이 제304회 임시회에서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설치·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7일 황 의원은 “최근 우리 사회는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공공문화·체육시설, 평생교육시설, 주차장 등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SOC)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학교복합시설의 설치에 대한 중요성과 주민들의 요구와 활용도가 점점 중요해 지고 있다"고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학생에게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이 필요한 복지시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학교복합시설의 설치 및 운영·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조례안을 제정햇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 시장·구청장 협력을 통한 지원시책 마련 ▲ 행·재정적 지원 방안 마련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 학교복합시설 운영주체 운영·관리 법적근거 마련 ▲ 학생안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지역주민 이용 활성화 ▲ 학교복합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위탁 운영방안 ▲ 운영협의회 설치·구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황 의원은 “학교복합시설 및 학교 주차시설을 교육활동과 학생 안전을 위해 적절한 대책을 세워 학습권이 침해받지 않는 범위에서 주민들과 공유 한다면 지역사회의 고질적인 주차 공간 부족 문제가 조금이나마 해결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