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 법성고 '국가직 지역인재 9급 합격자 2명 배출'
상태바
영광 법성고 '국가직 지역인재 9급 합격자 2명 배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1.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무직과 일반행정직 합격' 두학생 모두 관내 법성중과 영광여중 출신 의미 더해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선생님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헌신적인 관리 합격요인

영광 법성고등학교(교장 김동선)는 최근 시행된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서 일반행정 1명, 세무 1명 등 2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공채는 지역균형 발전과 공직의 다양성 증대, 고졸 공직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해 매년 시행되는 시험으로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국가공무원으로 임용돼 각 중앙행정기관에서 근무한다.  

이번에 합격한 법성고 김초현(세무직·법성중 졸), 박태영(일반행정직·영광여중 졸) 학생은 “학교에서 학업과 공무원 공부를 동시에 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선생님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헌신적인 관리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동선 교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 2명이나 합격자를 낸 것은 학생의 뚜렷한 목적의식과 선생님의 헌신적인 지도, 법성고만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이뤄낸 성과”라며 “2022학년도에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