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 초등 TaLK 우수수업 동영상 공모전 석권
상태바
전남교육청, 초등 TaLK 우수수업 동영상 공모전 석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12.0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수업 분야와 협력 수업 분야 휩쓸며 전남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영어 수업 우수성 입증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경화)이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한 2021년 하반기 우수수업 동영상 공모대회에서 전남 TaLK장학생이 금상을 수상하며 전남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영어 수업의 전문성을 대내외에 과시했다.

7일 전남국제교육원에 따르면, 단독수업 분야에서 ▲금상(여수북초 Hong Yip) ▲은상(현경북초 Sabrina Mansouri) ▲동상(한천초 Jacqueline Joy, 석교초 Joe Daniel)수상했으며 협력 수업 분야에서는 ▲금상(여수여문초 Jannet & 나명인) ▲동상(세풍초 Percious & 윤지영), 고서초(Megan & 이은숙)등 총 12명 수상자 중 전남 TaLK 원어민장학생 7명이 상을 휩쓸었다고 밝혔다.

특히 상반기에도 단독수업 분야에서 해남동초 Ralma Michae가 대상을, 관산초 Smith Trinity가 동상을 수상했으며 협력 수업 분야에서는 삼향초, 청계남초, 여수중앙초에서 각각 금, 은, 동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같은 화려한 수상실적은 매년 TaLK수업 동영상 공모대회를 통해 전남 TaLK 원어민장학생의 수업 전문성 및 방과후학교 영어프로그램의 질을 대변하고 있다.

최경화 전라남도국제교육원장은 “한국의 문화를 배우고, 영어를 가르치는 정부초청해외영어봉사 장학생 프로그램 TaLK(Teach and Learn in Korea)가 영어 사교육의 사각지대인 전남의 농산어촌 및 도시 소외지역 초등학교에 원어민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세계시민 교육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우수 장학생을 활용,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컨설팅 및 연수지원을 통해 수업 전문성 강화 및 영어 수업의 질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부터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했던 TaLK사업은 전라남도교육청 주최,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독립적으로 추진해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