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몽탄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 '기대감 UP'
상태바
몽탄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 '기대감 UP'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11.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3월 1일 개교 목표 '몽탄초등학교 중심학교' 무안몽탄중학교 이전

무안교육지원청은 11월 8일, 오후 7시 몽탄면 학부모 및 지역민, 교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몽탄초·중학교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몽탄초·중학교를 미래형 통합운영학교로 지정된 이후 가진 첫 설명회로 ▲통합운영학교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학교 공간 혁신의 이해 ▲대화와 협력의 시간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부모-지역민-교직원의 이해를 돕고 향후 통합운영학교 추진에 대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준비의 첫 단계인 학교 공간을 디자인하는 사전 기획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학교 공간 혁신 선진사례에 대한 도교육청 담당 장학사의 설명이 이어져 설명회장에 참석한 학부모 및 지역민의 관심과 반응이 뜨거웠다.

설명회에 참석한 김란 교육장은 “몽탄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완성되기 위해서는 학부모, 지역민, 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작은학교 살리기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참석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사전기획 협의체 위원인 만큼 학생, 교직원 모두가 원하는 공간, 행복한 공간의 시설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몽탄초·중 미래형 통합운영학교는 2025년 3월 1일 개교를 목표로 몽탄초등학교를 중심학교로 해 무안몽탄중학교를 이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