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보건고, 전남혁신형 기업맞춤(JOBs) 교육 성료
상태바
전남보건고, 전남혁신형 기업맞춤(JOBs) 교육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10.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우리종합병원에서 전남혁신형 기업맞춤(JOBs)교육 참여 학생이론평가와 실기평가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는 지난 9월 28일, 해남우리종합병원에서 전남혁신형 기업맞춤(JOBs)교육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이론평가와 실기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남보건고는 양질의 취업처에 선취업 후학습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 간호실무반을 구성해 전남혁신형 기업맞춤(JOBs)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보건고에서는 협약식을 체결한 해남우리종합병원의 직무를 분석해 정규교육과정 및 방과후수업을 통해 병원현장수업 및 직장예절 등 실무중심 수업을 총 155시간 운영했다.

전년도에는 학교에서 평가를 실시했지만 올해는 실기평가 현장성을 높이기 위해 해남우리종합병원에서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 참여한 학생이 통과하면 전라남도교육감으로부터 전남혁신형 기업맞춤(JOBs) 교육 인증 평가를 받게 되고, 취업으로 연계돼 안정적인 사회적 자립 환경이 조성된다.

이 평가에 참여한 보건간호과 3학년 학생은 “간호실무반에서 열심히 공부했으니 평가에 통과하기를 기대한다. 그동안 공부했던 병원에 취업해 향후 3년정도 현장 실무 경험을 쌓고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경제력을 갖추어 간호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말했다.

전남보건고 서승기 교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취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산학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고졸로도 충분히 사회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병원에서 요구하는 간호업무 및 간호실무와 연계해 현장 밀착형 우수 인력을 양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