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영재교육원, 성과나눔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개최
상태바
영암영재교육원, 성과나눔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김성애 교육장)은 9월 27일, 청사 다목적 강당에서 2021. 영암 영재교육원 24기 학생(28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산출물 성과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는 7분임으로 나눠 산출물 집중수업을 통해 프로젝트형 주제를 선정하고 각 분임별로 실험 과정과 주제 탐구 내용들을 포트폴리오로 정리해 분임별 특색 부스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 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1부, 2부로 나누어 참관하도록 운영했으며, 부스 결과물을 분임별 영재학생들이 직접 설명하도록 해 일방적인 결과물을 보여주는 방식이 아닌 질문과 답변이 상호 쌍방향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각 분임별 부스는 주제별 특색을 반영해 교육과정 속 실제 실험을 직접 시연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 과학체험부스, 퀴즈문제를 직접 해결하도록 했다. 또 수행미션을 제시해 해결하도록 하는 부스, 미세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체할 수 있는 성분을 직접 실험으로 보여준 환경실험부스, 직접 코딩한 축구로봇을 게임처럼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한 코딩체험부스등 자기들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를 참관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학부모는 “제 아이가 직접 준비해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한층 성장한 모습이 느껴져 너무 뿌듯하고 기특했다. 무언가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여 가슴이 벅찼다.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경험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세계적인 과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명언인 ‘모든 과학의 위대한 목표는 최대한 많은 경험에서 얻은 사실을 최소한의 가설이나 원리에서 추론한 논리적 해석으로 설명하는 것’라는 말을 인용하며 “영암 영재 아이들에게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가 많은 경험 중 하나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