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실 ON 닷컴(V2.0) '플랫폼 개선 확대 운영'
상태바
전남교실 ON 닷컴(V2.0) '플랫폼 개선 확대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5.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사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교육 생태계 구축
교사가 '원클릭' 정리 문제 복사, 편집 및 재활용 친숙도 높여
학생도 문제 풀고 난 다음 피드백 용이해자기주도적 학습 가능

2020년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던 ‘전남교실ON 닷컴’이 ‘전남교실ON 닷컴(V2.0)’으로 거듭난다. ‘전남교실ON 닷컴’은 코로나19로 인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온라인 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들을 위해 전남 교사들이 개발한 플랫폼이었다.

‘전남교실ON 닷컴(V2.0)’은 ‘전남교실ON 닷컴’보다 개선된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존 7명의 개발교사를 23명으로 확대 운영해 다양한 관점에서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남교실ON 닷컴(V2.0)’의 플랫폼 구축과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는 화순제일초 김도형 선생님은 ”‘전남교실ON 닷컴(V2.0)’은 한 페이지 안에 모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교사가 '원클릭'으로 정리 문제를 복사해 편집 및 재활용할 수 있어 교사 친숙도를 높였다"며, "학생들도 문제를 풀고 난 다음 피드백이 용이해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2020년에 세계적으로 활용된 ‘전남교실ON 닷컴’은 그 공로는 인정받아 기획재정부 편찬 코로나19 극복 원격교육지원분야 국가 우수사례로 선정되며 전라남도교육청 기관 표창과 함께 국회교육위원회위원장이 표창하는 ‘2020희망교육대상’을 수상했다.

‘2020 희망교육대상’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원격교육과 디지털교육, 교육격차해소, K-EDU 미래교육에 공헌한 영웅 찾기’ 일환으로 교육감이 추천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표창하는 상이다.

김성희 전남창의융합교육원장은 “‘전남교실ON 닷컴(V2.0)’의 플랫폼 구축과 콘텐츠 개발은 전남교원의 온라인 교육 자료 개발 역량 제고에 일조하고 전남교사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교육 생태계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며 “전남교실ON 닷컴(V1.0)의 장점을 계승하고 개선한 2.0 버전으로 교사와 학생에게 다양한 온라인 교육자료 제공해 교수·학습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