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수업 시연 자료 공유로 영어수업 개선 Go Go”
상태바
“수업 시연 자료 공유로 영어수업 개선 Go Go”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9.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국제교육원,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수업시연 자료 탑재'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9월 3일 도내 중등영어교사 7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과정 중에 수업 시연을 발표한 교사 9명의 수업 동영상 및 수업 자료를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총 56시간의 집합연수 중 연수생들을 9개 분반으로 나눠 각 반에 도내 수석교사 및 6개월 심화연수 이수교사 등 수업 우수 교사를 각각 멘토 교사로 배정해 진행한 9시간의 Micro-teaching 수업 과정을 통해 “소유보다는 공유”라는 미래 교육의 핵심 가치를 배웠다.

수료식에 앞서 9개 분반에서 가장 멋진 수업 시연을 보여준 9명의 교사가 전체 연수생을 대상으로 무대 위에서 다시 한 번 수업 시연을 보여줘 호응을 얻었다.

이번 수업 시연을 촬영한 수업 동영상과 수업자료는 수업 시연을 펼친 9명의 교사들의 동의를 얻어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 탑재해 학교 현장의 영어교사들이 영어수업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자격연수에 참여한 중등 영어교사들 중 9명의 수업 시연 교사들이 본인들의 수업동영상과 자료를 공유해 학교현장의 수업 개선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