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덕고 ‘코리아 로봇 챔피언십 대회‘ 디자인 분야 1위
상태바
광덕고 ‘코리아 로봇 챔피언십 대회‘ 디자인 분야 1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9.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AI) 선도학교 지정 앱 제작, 3D프린팅, 게임 제작, 로봇 연구, 아두이노 연구 등 SW 교육 실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덕고가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의 주최로 지난 8월27일 개최된 ‘2020년 코리아 로봇 챔피언십 대회’에서 로봇 디자인 분야 1위(전자신문사 사장상)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광덕고 ‘오소프 팀’은 자이로 센서를 활용해 자율 주행의 정확성을 향상시킨 로봇을 제작했고 디자인 분야에서 우승을 거뒀다.

지난 2015년부터 SW(AI) 선도학교로 지정된 광덕고는 앱 제작, 3D프린팅, 게임 제작, 로봇 연구, 아두이노 연구 등 SW 교육을 실시해 왔다. 또 인근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8년부터 실시한 교육 봉사 활동을 토대로 지역 사회에 SW 교육 프로그램을 전파하고, 창의적 인재 양성에도 힘써 SW(AI)교육 선도학교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왔다.

특히 광덕고는 올해 하반기에 광주광역시 서구청과의 협약 사업의 일환으로 ‘로봇 공학자를 꿈꾸는 FTC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우승팀인 ‘오소프 동아리’ 학생들이 ‘로봇 공학자를 꿈꾸는 FTC 교실’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전반에 참여해 지식 및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지역 내 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