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임 박형규 목포제일정보중고교 교장 29일 취임
상태바
신임 박형규 목포제일정보중고교 교장 29일 취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4.29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교장 이취임식 가져... 60년 만학도의 아버지 김성복 교장 퇴임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김성복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장 교장이 퇴임하고 박형규 제2대 교장(사진)이 취임하는 등 목포제일정보중고교가 새롭게 출발했다.

평생교육시설 학력인정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에 따르면, 29일 개교 59주년을 맞아 설립자 겸 교장 김성복 선생이 퇴임하고, 제2대 박형규 교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박형규 교장은 “구성원 모두와 함께 고민하면서 존중과 화합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박 교장은 경기도 부천 출생으로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를 졸업했다.

지난 1989년 영산고등학교에서 교사생활을 시작해 31년간 교직에 봉직했다. 전교조 전남지부 조직국장과 전교조 나주지회장을 역임했다.

한편, 현행 평생교육법상 설립자 유고시 학교를 지속할 수 없는 어려움을 안고 있던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는 최근 몇 년간 공익재단법인으로 설립자 변경과정에서 내홍을 겪고 있다. 현재는 공익재단법인으로 설립주체 변경만을 남겨둔 상황이다.

29일 현재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는 중학교 신입생 88명, 고등학교 신입생 213명과 중 재학생 127명, 고 재학생 248명 등 677명의 만학도가 공부하고 있다. 이날 교장 이취임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입학과 개학으로 학생들이 집에서 공부하고 있는 상황임을 고려해 내빈의 초대 없이 교직원과 교장 가족 등이 모여 조촐하게 치러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