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청 Wee센터, 취약가정 가정방문상담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청 Wee센터, 취약가정 가정방문상담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3.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 Wee센터가 지난 3월 23일부터 보성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은 정서·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학생과 가정을 발굴해 학생에 대한 보호 및 복지 서비스 지원을 통해 학생의 사기진작 및 자존감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은 코로나19의 여파로 학교 개학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기존에 상담했던 학생들 중 가정방문을 원하는 가정을 선정해 전염병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다루고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및 손소독제와 간식을 전달했다.

조손가정의 한 조모는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이 마음대로 밖에 나갈 수가 없어 답답해 했는데 직접 와서 아이도 만나주고 예방수칙을 친절하게 설명해 줘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방문상담을 통하여 아이들의 마음을 보살펴주면 좋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백남근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심리·정서적으로 위축돼 있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속해서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이 지속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