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청, 전남혁신학교 학교장 연찬회 개최
상태바
보성교육청, 전남혁신학교 학교장 연찬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2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혁신학교학교장연찬회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4월 22일, 기획협의실에서 관내 전남혁신학교 학교장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전남혁신학교 5개교(득량남초, 낙성초, 회천초, 보성초, 벌교여고) 학교장이 전남혁신학교 운영 현황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 문화 확산 방안 토의로 진행됐다.

 

먼저, 백우현 교장(득량남초)을 시작으로 혁신학교 4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호, 교육과정 중심 지원체제, 역량중심 교육과정, 학부모와 협력 관계 등 각자 학교에서 운영되는 사례를 발표했다. 토론의 좌장을 맡은 백남근 교육장은 도사초등학교 교장, 도교육청 무지개학교 업무 담당 장학사 시절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장의 교육 철학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방법 △교사의 자발성 도출 △ 학생들의 자치 문화 정착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함께 심도 깊은 토의가 이뤄졌다.

 

백남근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해 전남혁신학교의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하며 “해마다 구성원이 바꾸고, 그 구성원을 이끌어 가려면 어려움도 많지만, 한걸음 한걸음 함께 하면서 모두가 소중한 혁신보성교육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학교혁신 문화 확산을 위해 4월초 교장, 교감, 행정실장,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남혁신교육의 방향 및 전남자율혁신학교 운영방안에 관한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원격직무연수(25개 강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