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 3월 1일자 신규교사 임명장 전달식 가져
상태바
곡성교육청, 3월 1일자 신규교사 임명장 전달식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은 지난 4일 곡성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신규교사 2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이날 수여식은 3월1일자로 신규 발령받은 교사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교사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첫 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교사는 교육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전달받고, 국가와 국민에 대해 공무원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을 힘차게 선서했다. 또한 수여식을 마친 후에는 소속학교 교무부장과 신규교사가 함께한 자리에서 교육장, 교육지원과장의 환영과 격려를 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석곡중학교 이영광 신규 교사는 “교육장님께서 새롭게 출발하는 저희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직접 임명장을 수여해주시고 따뜻한 말씀과 함께 진심어린 격려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떤 마음가짐으로 학생들을 대해야 할지 늘 고민하고 연구하며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성균 교육장은 “적은 수의 학생일지라도 학생 한 명 한 명을 섬세하게 보살피는 정성이 깃들여져야 학생들의 자존감이 향상된다”며 “교사로서의 사명감과 책무성을 가지고, 만나는 모든 학생들과 동료교사를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행복한 곡성교육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