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학습클리닉센터 ‘느려도 괜찮아, 천천히 해’
상태바
광양학습클리닉센터 ‘느려도 괜찮아, 천천히 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2.0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습부진학생의 방학 중 학습권 보장 위해 12명 학생 대상 프로그램 운영

광양.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가정과 학교에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기초학습부진학생의 방학 중 학습권 보장 및 학력신장을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지난 12월부터 12명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2018년 여름부터 방학 중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기초학습부진학생을 위해 학습코칭단 및 전문상담사가 직접 학생을 찾아가 위한 개인상담 및 학습코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방학 중 놓칠 수 있는 학습태도를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긍정적으로 바꾸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상담내용으로는 천천히 배우는 학생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정서 상담 및 한 해 동안 익혔던 한글과 기초수학을 다지는 반복학습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적절한 자료를 가지고 학습에 필요한 집중력, 사고력, 기억력 훈련으로 학습을 위한 윤활유 역할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임원재 교육장은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보다 따뜻한 마음으로 살펴보고, 느리지만 천천히 한 계단이라도 오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학생 모두가 행복한 광양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