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교육발전 협력' 약속
상태바
보성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교육발전 협력' 약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2.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교육발전 위한 교육공동체로서 군과 교육청간 상호 협력과 실천의지 결의

행정협의회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과 보성군청(군수 김철우)은 12월 26일 보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2018년 보성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보성군청에서 제안한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주요 축제 및 행사 적극 참여’등 2개 안건과 보성교육지원청에서 제안한 ‘3보향의 얼 계승교육 활성화 사업 지원 협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방안’등  2개 안건에 대해 위원들 사이에 심도 있고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협의회가 이뤄졌다. 

특히 보성교육지원청 최광희 위원이 제안한 ‘상설 교육협력기구 설치 방안’에 대해 보성군수를 비롯한 모든 위원들은 기대와 관심을 보이며 “다음 회의에서는 전문 교육협력기구 설치·운영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 하자”고 약속했다. 백남근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에서 지역의 아이들이 지역의 희망이자, 지역의 미래"라며 "희망찬 미래를 위한 큰 뜻을 실천하기 위해 보성교육협의회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교육지원청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 구축의 의지를 공고히 하며 보성교육발전을 위해 행·재정적인 지원이 적절히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