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공공도서관, 기생충학 서민 박사 초청 인문학 특강
상태바
해남공공도서관, 기생충학 서민 박사 초청 인문학 특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해남공공도서관(관장 박향미)에서는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2018. 야(夜)무진 인문학 강연을 오는 11월 27일(화) 저녁 7시부터 단국대 의과대학 기생충학 서민 박사(사진)와 함께한다.

서민 교수는 김제동의 톡투유, 지식기부 콘서트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서민적 글쓰기 ▲서민 독서 ▲기생충 열전 등 다수의 저서를 보유한 베스트셀러 작가다.

이번 11월 야(夜)무진 인문학 강연에서는 '책은 왜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주제를 바탕으로 ‘기생충이 오해 받는 이유는’, ‘우리 사회가 무너지고 있다’, ‘책을 읽자!’ 등의 내용을 강연한다.
 
뛰어난 전공 지식과 특유의 재치 있는 화법으로 책을 왜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기생충학적 접근을 시도한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2018. 야(夜)무진 인문학 운영으로 참석자들이 ‘책을 왜 읽어야 하는가’의 문제에 대해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고 즐거운 강연 방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서민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강연이 다양한 관점에서 독서를 바라보는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고 참가 대상은 지역 주민 누구나 선착순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hnlib.jne.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61-536-24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