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5일간 중학생 해외문화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영암교육청, 5일간 중학생 해외문화 체험학습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3.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지난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영암 중학생을 대상으로 2018. 싱가포르 해외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해외문화 체험학습은 영암 아이들이 보다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보다 큰 꿈을 가슴에 담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 프로그램으로 영암 중학생 20명과 인솔자 6명이 함께했다.

체험학습 실시 전에 실시한 두 번의 사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싱가포르에 대해 미리 학습을 진행했으며, 팀별로 주제를 선정해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싱가포르 대학생 인터뷰 질문지도 스스로 만들었다. 또한 안전교육을 받으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 체험학습은 싱가포르의 문화와 역사, 자연과 과학을 체험하는 테마형으로 운영되었으며, 각각의 영역을 네 개의 팀에서 맡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세계 10대 대학으로 손꼽히는 싱가포르 대학 탐방 시간에는 유학생들에게 싱가포르 대학 생활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뷰도 진행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영암여중 학생은 “싱가포르를 경험하면서 그 나라의 엄격한 법규와 국민들의 도덕성에 대해 놀랐다”며, “싱가포르 체험학습을 통해 싱가포르에 사는 여러 민족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경험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 나임 교육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영암의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영암의 자랑이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