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청, 달라지는 고입 전형 설명회 개최
상태바
보성교육청, 달라지는 고입 전형 설명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고입 전형 및 2022학년도 대입 제도의 변화 홍보 안내

보성청-입학전형설명회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지난 6일 오후 7시부터 달라지는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을 상대로 홍보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변화의 주요 내용과 함께 관내 6개 고등학교별 학교 홍보, 2022학년도 대학입시 제도 변화에 따른 학교교육의 방향 등'을 주제로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외고·자사고·국제고의 선발 시기가 전기에서 후기로 이동된 점 등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의 달라진 내용을 안내하고, 고등학교 입학과 대학입시 전략 등을 통해 고등학교를 선택함에 있어 학생과 학부모 및 학교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남근 교육장은 “우리 전남도는 90%이상의 학생이 수시전형을 통해 대학교에 입학하고 있는 만큼 고등학교의 선택이 중요하다”며, “학생 개인별 꿈과 끼를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고등학교로 진로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 이후에도 중학교 교사 전체를 대상으로 학교 자체 연수와 단위학교에서의 학부모 대상 연수도 지속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각종 학부모 및 교원 대상 연수시에도 고입전형의 변화와 학교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연수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