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성주교육청, 영·호남 교감단 교육교류 행사 가져
상태바
진도-성주교육청, 영·호남 교감단 교육교류 행사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0.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교육리더워크숍0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10월 18일 성주교육지원청 김석윤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 관내 교감단 등 30여 명을 초청해 관내 초중고 교감단 20여 명과 함께 영호남 교육리더의 교류와 화합을 위한 교감단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교류 행사는 성주교육지원청과의 상호 협약이 이뤄진 후 매년 실시하는 영호남 교육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학교 관리자간 다양한 교육정보와 운영사례 공유를 통해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성주교육지원청 방문단은 진도교육지원청 교육가족의 환대속에 진도에 도착한 후, 관내 교육과정 우수 학교인 고성중학교를 방문해 진도교육 홍보영상을 먼저 시청한 뒤, 조도초등학교와 고성중학교의 혁신학교 운영 사례, 학교예술교육 우수사례 등을 직접 청취하고, 학교교육 시설 등을 둘러봄으로써 작은학교 우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진도·성주지역 교감단간의 간담회와 토론회를 통해 학교 관리자의 새로운 리더십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양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교류협력 증대 및 협조 방안에 대해 정보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업무 담당자인 송진욱 장학사는 “앞으로도 영호남 교류 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