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초등 입학 예정 특수교육대상자 설명회
상태바
광양교육청, 초등 입학 예정 특수교육대상자 설명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0.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학설명회.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0월 5일(금) 광양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초등학교 입학 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특수교육대상자 초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 설명회에서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및 배치, 특수교육관련 서비스,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 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초등학교 특수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특수학급 운영 및 사례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입학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를 처음 학교에 보내는 만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으로 입학 설명회의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더불어, 입학설명회로 부족할 수 있는 궁금증들을 해소하기 위해 10월 8일(월)부터 10월 12일(금)까지 진학 희망학교를 내방하여 학교 및 특수학급을 둘러보고 특수학급 선생님들과의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입학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직 우리 아이가 학교에 다니기에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고 막연하지만 걱정도 정말 많았는데, 입학설명회를 통해 마음이 조금 가벼워 진 겉 같다”며 “다음 주에 있을 학교 내방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박정헌 교육지원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처음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만큼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최선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교육공동체 간의 긴밀한 연계야 말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 조성의 시작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