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실장님, 행정지원과장과 점심 데이트 하실래요?"
상태바
"실장님, 행정지원과장과 점심 데이트 하실래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7.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김정희 함평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격의 없는 소통 행보 주목'

함평.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지난 7월 5일자로 함평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으로 부임한 김정희 과장이 13일 관내 행정실장 24명과 관례적 회의를 ‘점심데이트’로 대체하는 등 소통에 발벗고 나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자리는 당초 함평교육행정협의회 주관 회의였지만, 함평지역 학교의 원활한 행정지원 아이디어 공유 및 애로사항 직접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행정실장들은 학교 직원, 학부모, 교육공동체 가족으로써 함평 교육을 위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김 과장은 학교 현안사업 예산의 학교 공개, 교육청 계약현황 학교 통보 등은 즉시 시행해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현장소통을 강화하기로 했고 직무 교육에서 벗어나 교양 강좌를 개설해 학생과 민원인으로 이어지는 감성소통도 약속했다.

특히, 김 과장은 여름방학 대비 학교 시설물 안전점검을 당부하며 비상연락망 확인 등 탄력적 행정을 주문했다. 김정희 행정지원과장은 부임 후 격의 없는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직원들과의 신뢰가 교육행정에 직결된다는 신념으로 ‘점심데이트’를 마련해 30여년 경력의 ‘선배 멘토’로서 직접적인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함평교육지원청의 ‘점심데이트’는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