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KBS 구수환 PD 초청 저널리즘 특강
상태바
순천교육청, KBS 구수환 PD 초청 저널리즘 특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6.0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구수환 PD와 함께하는 저널리즘 아카데미) (3).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4일(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95명을 대상으로 KBS 구수환 PD와 함께하는 저널리즘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부터 방송국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해보는 청소년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총 8회기에 걸쳐 2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러한 진로체험이 단순히 체험만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현직 언론인과의 만남을 통해 꿈을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추적 60분 MC겸 PD로 활동했으며 특히 많은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감동을 선물했던 故 이태석 신부의 선행을 담은 다큐멘터리 ‘울지마 톤즈’를 제작하며 우리사회의 바람직한 언론인상을 보여주고 있는 KBS 구수환 PD가 강사로 나섰다

이날 참석한 왕운중 학생은 “이태석 신부가 톤즈에서 보여준 8년간의 봉사와 헌신은 감동 그 자체였다. 나도 단순히 직업을 갖고 돈을 벌기 위한 꿈이 아닌 ‘꿈 너머 꿈’을 꾸며, 말보다는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종식 교육장은 “꿈만 꾸는 사람이 있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이 있다. 강사님의 말씀처럼 말보다는 실천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며, "그 꿈을 다리삼아 세상의 발전과 안녕에 이바지할 위대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