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전남과학전람회 3년 연속 우수교육청
상태바
목포교육청, 전남과학전람회 3년 연속 우수교육청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6.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전람회.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이 전라남도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한 제64회 전라남도과학전람회 심사 결과 '과학교육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돼 5일,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 활동을 장려해 과학탐구심 함양 및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실시하는 과학전람회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과학 경진대회로 이번 전남지역대회에는 물리와 화학 등 8개 부분에 교원과 학생 62개 팀이 참가하여 연구 성과와 사례 등을 공유했다.
전람회에 참가한 목포 관내 초·중·고 6개교의 학생 및 교사 9개팀 중 목포연산초등학교와 광주교대목포부설초, 목포정명여고가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받았으며 오는 8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목포교육지원청은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질 높은 과학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추진해 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과학을 접할 수 있도록 오는 9일(토), '2018. 목포과학축전'을 실시한다. 목포평화광장에서 실시되는 이번 과학축전에는 36개의 과학체험부스와 놀이마당, 드론 레이싱 대회 등 창의융합 과학체험으로 행복한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