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청, 청렴 골든벨 가족 ○X 퀴즈 대회 개최
상태바
강진교육청, 청렴 골든벨 가족 ○X 퀴즈 대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5.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은 5월 10일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청탁금지법 정착과 청렴한 직장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3회 '도전! 청렴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강진 관내 교직원 2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딱딱한 강의식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더한 ○X 퀴즈 대회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도전! 청렴 골든벨' 대회는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등에 대해 학교별로 5~10명이 팀을 구성해 학교 대표로 참가해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대회 진행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새내기 교사부터 퇴직을 앞둔 교직원까지 직접 문제를 출제하는 등 교육 가족 모두 즐거운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특히 강진교육지원청 직원 및 관내 학교 소속 교직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2018. 바르美) 회원들이 퀴즈대회 진행을 도우며 강진교육의 청렴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과시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 교직원들은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사례 중심으로 문제가 출제돼 놓치기 쉬웠던 청탁금지법 내용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됐으며 다 함께 즐기며 참여하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대정 교육장은 “강진교육지원청 산하 공직자는 다산의 청렴한 의식과 대민봉사 정신을 본받고 평소 청렴한 자세를 가져 학부모 및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맑고 깨끗한 강진교육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