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 갤러리 필리어리, 지역작가 초대전 열어
상태바
곡성교육청 갤러리 필리어리, 지역작가 초대전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5.0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갤러리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달간 곡성교육지원청 1층 갤러리 '필리어리(fillially)'에서 “지태칠기와 지물공예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주제로 지역 작가 작품 초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문을 연 곡성교육지원청 갤러리 공간은 휴게 공간에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첫 번째 작가 초대전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곡성교육청 갤러리 '필리어리(fillially)'라는 명칭도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다. 효의 고장 심청골 곡성을 표현하는 부모에 대한 자식다움, 효심을 포함하고 있다. 작품전시를 기부한 김리완 작가는 곡성군 죽곡면 출신으로 전주대학교 대학원에서 한지산업학을 전공했으며, 대한민국 전통한지공예기능 전승자 김한수 선생님 사사 후계승자로 지정돼 개인전과 단체전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연계예술교육의 하나로 지역작가를 발굴해 소외된 농촌지역 학생들의 문화예술활동 교육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김리완 작가는 “이번 전시가 우리나라 전통 한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 지역작가 발굴로 학생들에게 격 있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곡성교육가족과 민원인에게는 편안한 공간을 제공해 다소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