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학교폭력실태조사 관련 설명회 열어
상태바
신안교육청, 학교폭력실태조사 관련 설명회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4.20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4.20.학교폭력협의회및수학여행컨설팅JPG.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은 4월 20일, 관내 교장 및 학생생활지도 업무담당교사 약 7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수학여행(체험학습) 컨설팅, 2018년 1차 학교폭력실태조사 설명회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현장에서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진도실고 양기정 교장을 초청해 컨설팅 기회를 가졌다. 2018학년도에 실시하는 제1차 학교폭력실태조사 설명회와 최근 복잡다단하게 발생하는 학교폭력의 학교 현실을 반영해 학교장과 학교의 업무담당자의 역할이 강조됐다. 

특히 상호 밀접한 협력 관계를 통해 단위학교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방법, 분쟁 발생시 조정 전문성을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각 급 학교 교장들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수학여행(체험학습)시 궁금했던 점을 잘 알게 됐고 학교폭력 사안처리시 유의 사항, 분쟁 발생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 분쟁 발생시 사안처리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해 우리 신안지역이 학교폭력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인선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현장의 교장선생님들과 학생생활지도 업무 담당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리 신안지역이 학교폭력 없는 청정학교가 되도록 우리 모두 노력하자”며 ”특히 신 해양시대의 미래 행복 신안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