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청, 교육장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 성료
상태바
진도교육청, 교육장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4.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경기0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권길복)은 지난 18일, 진도공설운동장에서 제 21회 교육장기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체육활성화와 우수 육상선수를 조기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에서 총 300여 명의 육상꿈나무 선수가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거리별 트랙경기(초등 4종목, 중등 11종목)와 멀리뛰기, 높이뛰기, 포환던지기, 원반던지기의 4종목의 필드경기로 진행됐다. 경기결과 초등부는 진도초, 중등부는 진도군내중·고성중 연합팀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학교급별 상위 학생들은 2018년도 하반기에 개최될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에 진도대표 선수로 출전할 예정이다.

 

이날 대회를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진도초 6학년 학부모는 “학생들이 넓은 운동장에서 뛰고, 달리고, 던지며 아낌없는 실력을 발휘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다”고 말했다. 경기가 치러진 진도공설운동장 관계자는 “경기 못지않게 응원 후의 뒷정리마저 훌륭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권길복 교육장은 “육상을 통해 강인한 체력과 건전한 정신을 길러 삶을 체인지(體仁志)하는 건강한 학생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감기 대회 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