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찬회 실시
상태바
함평교육청,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찬회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4.1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 돌봄전담사, 쉼 없는 배움으로 ‘ 행복한 돌봄교실 만들기’ 앞장 다짐

돌봄연찬회 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16일, 자녀를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3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함평 돌봄전담사협의회는 외부강사 및 자체 강사를 활용하여 매월 첫 주 자발적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3월에는 처음 만난 아이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놀이 활동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여 학기 초 돌봄교실의 행복한 만남을 준비하고 이번 4월에는 ‘학생과 함께 하는 체험 중심 활동’를 주제로 외부전문 강사와 함께 우각브로치 및 도자데코파주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대동향교초등학교 김은영 돌봄전담사는 “학생들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브로치 만들기와 도자데코파주 제작 실습을 통해 보다 학생들과 활발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좋았다”며 “연수 후 바로 오후에 돌봄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어느 누구의 강요가 아닌 돌봄전담사 스스로 자기 연찬의 기회를 만들어가는 함평 돌봄전담사들은  ‘행복한 초등돌봄교실 전문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라며, "함평교육지원청에서도 모든 역량을 다하여 돌봄전담사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