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Wee센터, 아빠와 크레파스 프로그램 호응 얻어
상태바
순천Wee센터, 아빠와 크레파스 프로그램 호응 얻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4.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와 크레파스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 Wee센터는 지난 4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초등학교 1,2학년 학생과 아빠를 대상으로 부모자녀관계향상프로그램인 ‘아빠와 크레파스’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진행되고 있는 순천교육지원청 Wee센터의 특색사업 중 하나로 크레파스 색깔처럼 다양함을 가진 우리 아이들이 아빠와 함께하는 긍정적 체험을 통해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아빠와 자녀가 타인과의 협력활동을 통해 이해와 배려를 배울 수 있는 놀이와 미술활동, 쿠킹클레이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순천율산초등학교 2학년 학생은 “오늘 하루는 아빠가 온종일 내 차지라서 좋다”며 즐거워했다. 또 초등학교 1학년 자녀와 함께 참가한 학부모는 “평소에 내 입장만 이야기하고 주로 훈계를 했는데 놀이를 통해서 아이의 행동을 기다려 주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방법을 배워서 너무 뜻깊었다”면서 "남은 3주가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종식 교육장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은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증진시키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들이 자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서 긍정적인 관계형성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